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사립초등학교 일기

2020년도 사립초 원서접수와 추첨일

by 워킹맘쏘이 2019. 9. 29.
반응형

2020년도 사립초 원서접수일정과 추첨일정이 각 학교 홈페이지에 고지가 되었네요. 

이제 본격적인 사립초 입시의 시작이네요. 모두 잘 준비하시길 바래요. 

 

  • 추첨일시 :11 25() <남자 10:00, 여자 14:00>

오늘은 원서 접수 전 준비사항과 제 개인적인 팁을 알려드리려고해요. 

 

 

1. 구비서류준비하기 

 

사립초 원서 접수는 간단해요~!

각 학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한 후 입학원서를 작성하고 3개월 이내 촬영한 탈모 상반신 반명함판을 첨부하고, 전형료를 납부하면 원서 접수는 끝입니다. 그러면 밑에 사진처럼 수험표를 인쇄하게 되어있어서 이 수험표를 인쇄해서 추첨 당일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사진관에 안데려가고 어차피 파일로 업로드하는 거라서 포토스케이프사이트에서 반명함판 사이즈로 잘라서 제출했어요.

 

먼저 우리 집의 하얀 벽지를 배경으로 사진을 하나 찍구요. 그 담에 포토스케이프 사진편집에 들어갑니다. 

이후 아까 찍은 사진을 불러오고 하단에 자르기에 들어가면 3:4 반명함판 사진비율이 있습니다. 그리고 저장하면 끝이에요. ㅐ 

그렇게 완성한 사진을 원서 접수할 때 첨부하고 원서료까지 카드(학교에 따라 계좌이체도 있어요)납부하니 수험표가 나왔어요.  추첨 당일 이 수험표를 챙겨서 가셔야하니 인쇄해서 놔두시면 되요. 

 

 

 

 

 

2. 개인적인 팁 

 

'몇 명이 이 학교에 지원한거지?'

원서 접수를 한 후 수험표를 받으면 위에 번호가 적혀져있어요.

제가 지원할 땐 몰랐는데 각 성별로 몇 번째로 접수하였는지 접수번호였습니다. 대부분의 사립은 남녀 비율을 1:1로 뽑기 때문에 각 성별 내의 경쟁율이 중요해요. 

그래서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접수 마지막날 마감시간에 가깝게 지원하면 대략 몇 명의 같은 성별의 아이들이 지원했는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원서 접수 첫날 접수해서 추첨 당일 정말 운에 맡기고갔습니다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알려드려요. 

 

'어느학교가 경쟁률이 낮을까?'

이 질문에 대해서는 그야말로 답이 없습니다.

위에 공유 드린 접수번호로 가늠하거나 카페에서 정보를 공유해보는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는 정말 알수가 없기에 일단 여러 곳의 원서를 다 내어두었습니다. 원서료 3만원은 그냥 버리는 것으로 생각하고 원서는 여러곳에 넣어두고 눈치전으로 추첨 당일 끌리는 곳으로 갔습니다. 혹시나 아직도 한 학교로 결정을 못하셨다면 저처럼 여러곳에 내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럼 모두 준비 잘 하셔서 원하고자 하는 학교에 꼭 합격하시길 바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