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유치원생 사립초 입학준비

정서행동특성검사, 지문인적성검사로 아이 기질 파악하기

by 워킹맘쏘이 2021.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립초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쏘이입니다.

저는 제 스스로에 대해서도 그리고 아이에 대해서도 다양한 검사를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저는 mbti검사, 애니어그램 검사, DISC검사, 컬러검사 등을 통해 제 스스로의 성향에 대해서
오랜 기간 인정받아 온 위의 검사들을 통해 인지하고 있어요.
(물론 회사에서 워크샵 때 다 무료로 받았던 검사들이긴해요 ^_^)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이 모든 검사들이 저의 성향,기질을 잘 대변하고 있어서 저는 이런 검사들을 신뢰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아이에 대해서도 다양한 검사를 받고 아이가 어떤 기질인지 어떤 쪽으로 적성이 맞는지 어떤 식으로 학습을 진행해야할지 웩슬러 검사나 두뇌 검사 등을 진행해보았어요. (제 블로그에 후기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지문 인적성 검사라는 것이 있다고 들어서 유아들에게는 좋은 검사겠다 싶어서 공유해봅니다. 

지금 사립초 3학년인 저희 아이는 이미 읽고 쓰기가 가능해서 다양한 설문지에 답변할 수 있지만 초등학교 입학 전에 시도해볼 수 있었던 검사는 한정적이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지문적성 검사는 지문만으로도 가능하니 아기들,유아들에게 유용한 검사인 것 같아요. 

그래서인지 어떤 유치원에서는 단체로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박광현씨 딸 하온이가 했던 방송을 보니 지문으로 아이의 기질을 파악해서 어떤 식으로 육아와 학습에 적용할 지 알려주는 것 같아서 관심이 갔어요.

저희 아이가 어렸을 때 알았더라면 웩슬러 검사 뿐만이 아니라 지문적성검사도 같이 해봤을 것 같아요.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아빠 본색 방송 링크 공유드릴게요.

밑에 유투브 내용 보시면 지문적성검사가 뭔지 쉽게 이해되실거에요. 

 

지문으로 알아보니 정서행동적성검사 아빠본색 방송

 

 

 

 

유아인적성검사 지문적성검사

 

 

저는 이 영상 보고 지문으로 저렇게 우뇌타입인지 좌뇌타입인지 어떤 쪽이 발달했는지 알 수 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박광현씨 딸처럼 청각이 발달한 스타일이면 저라면 영어 흘려듣기를 열심히 할 것 같아요.

저희 아이도 청각이 발달한 스타일이라 저는 영어 동영상보거나 듣기하는 걸 많이 하는 편이거든요. 

이건 제가 아이를 오랜 기간 관찰한 결과 안 건데 일찍부터 청각 발달한 쪽인 걸 알았으면 유아 때부터 신경쓸 껄 그랬어요. 

 

 

지문 적성검사 활용법

 

 

 

검사 비용은 12만원이라고 홈페이지에 적혀있었는데 웩슬러검사 보다는 훨씬 싸네요.

아마 검사받는 시간이 짧아서 그런가봐요. 대신 리포트는 엄청 기네요. ^-^ 23장

 

 

 

 

지문 적성 검사 타당성의 근거나 어떤 식으로 진행이 되는지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본사는 역삼동에 있네요. 

 

 

그런데 홈페이지에 지문 적성검사 방법 설명한 내용을 보니 방문채취라고 되어있네요.

그럼 본사까지 가지 않아도 되는 걸까요?
이 부분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 

 

 

지문적성검사 ,유아인적성검사 진행방법

 

 

비용은 12만원으로 명시 되어있는데 진행 방법은 상담 신청하셔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서울이 아니라 지방도 방문 채취가 가능한 것인지 모르겠네요. 

홈페이지 주소 링크 걸어둘게요.
여기 홈페이지 들어가시면 문의 및 상담신청 가능한데 진행 방식은 문의하셔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지문적성검사 홈페이지 주소 : https://leaderscpa.com/merchant/fingerprinttest2/log.asp?npid=34843

https://leaderscpa.com/merchant/fingerprinttest2/log.asp?npid=34843

leaderscpa.com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