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유치원생 사립초 입학준비

2022년 사립초 경쟁률 : 더 몰리고 있는 사립초

by 워킹맘쏘이 2021.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립초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쏘이입니다. 

2022년 사립초 경쟁률도 비대면 추첨이라 여전히 경쟁률이 높네요. 

작년에도 여러 곳에 원서를 내고 추첨가능하다보니 경쟁률이 급증했는데 올해는 더 높아졌네요. 

카페에서도 할머님들이 우리 손주 사립초 떨어졌다며 아쉬워하는 애기들이 여기저기서 들리더라구요. 

올해 거의 10: 1이상을 넘어가는 학교가 많았던 것 같아요. 

기사들을 봐도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수업 방식때문에 사립초나 국제학교로 전학하는 인원도 있는 것 같고 실제로 제가 보내고 있는 학교에도 공립 다니다가 EBS온라인 수업에 넘 짜증나서 사립초로 왔다는 학부모님들도 계시더라구요. 

 

저는 처음부터 사립초를 보내다보니 사립초만의 좋은 커리큘럼을 충분히 누릴수가 없는 코로나 상황이라 아쉬울 따름이에요. 체험학습, 여름에는 수영장, 겨울에는 스케이트 수업 등 다양한 외부 활동이 많은데 내년에는 꼭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사립초도 학비는 계속 동일하게 내거나 아니면 작년보다 좀 올랐는데도 실제 수업은 못보내고 있으니 가성비가 떨어지기는 했는데요. 그래도 공립초 보내는 것보다는 나을 거라 생각하며 잘 보내고 있습니다. 

매년 겨울 발표회를 했었는데 올해도 학교 발표회는 취소네요. ㅠㅠ 

코로나 너무 싫습니다. 얼른 사라지길 바래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