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사립초등학교 일기

2022년 한자능력시험 접수하기 : 올해는 7급 도전

by 워킹맘쏘이 2022.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립초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쏘이입니다. 

2022년 한자능력시험 접수일이라서 접수 마감 하루 전인 오늘 급히 한자능력시험 7급을 신청했습니다. 

 

어문회 한자능력시험 접수

 

 

코로나가 심했던 떄를 제외하고 저는 아이가 초등학교에 입학한 후에

1년에 한번 정도는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서 거의 매해 한자능력검정시험에 대한 글을 올렸고 , 어떻게 준비했는지 밑에 글을 참고하시면 될 거에요.

 

2021.11.26 -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워킹맘 초등학교 학습] - 2022년 어문회 한자능력 검정시험 일정

 

2022년 어문회 한자능력 검정시험 일정

안녕하세요. 사립초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쏘이입니다. 제가 보내는 학교에서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서 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을 1년에 한번씩 학교에서 치르고 있어요. 작년에

miss100.tistory.com

2020.01.01 -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워킹맘 초등학교 학습] - 초등한자 7급,8급 준비 : 2020년 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초등한자 7급,8급 준비 : 2020년 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 일정

안녕하세요. 쏘이입니다. 2019년 초등학교 1학년인 저희 아이는 올해 어문회 8급 시험을 쳤고 12월에 합격 문자를 받았어요. 8급 수준은 한자 학습의 동기 부여를 위한 수준 , 상용한자 50자였고, 초

miss100.tistory.com

2019.10.20 -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워킹맘 초등학교 학습] - 초등 한자능력검증시험 8급 준비

 

초등 한자능력검증시험 8급 준비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한자능력검증시험 8급을 준비하느라 마음이 조급해지고 있어요. 다음주가 접수 마감이라 어제 원서도 작성했어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초등학교 1학년이 벌써 한자를 해

miss100.tistory.com

 

 

따로 글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2021년 말 학교에서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치뤘는데 그 때 신청한 7급 II를 합격했습니다. 

 

제가 썼던 예전 글 보시면 아시겠지만 제가 보내는 사립초는

1년에 한 번 (연말)에 전교생에게 한자능력검정시험 신청을 받고

학교에서 어문회의 한자능력검정 시험을 보게 되어있습니다. 

 

토요일에 신청한 아이들이 교실에 모여서 시험을 치고 끝나고

아이들과 놀이터에서 놀다가는 상황입니다. 

사립초 보내서 좋은 점은 이걸 왜 해야하는지 설득할 필요가 없다는 점인 것 같아요. 

친구들이 다 하고 학교에서 하고 끝나고 다 같이 노니까

이걸 왜 나만 해야하냐고도 묻지 않고 그냥 편안히 시험 치고 옵니다.

 

올해는 여름 방학 기간에 7급을 치고 연말에 6급을 도전해볼까하는 생각에

2022년 61회 어문회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신청했어요. 

한자능력검정시험 시험 시험은 8월 27일(토) 11시네요. 

 

 

급수와 지역을 선택하면 한자능력검정시험을 치를 수 있는 고사장이 떠요. 

매번 학교에서만 치다가 다른 고사장으로 가는 건 처음이네요.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요.....

한자능력시험이 원래 이렇게 인기가 많았나요?? 

서울에 모든 고사장이 다 마감이에요 

 

어문회 한자능력시험 고사장

 

제가 너무 안일하게 생각했나봅니다. 

아무래도 수시 접수로 변경해야겠는데 토요일부터 접수네요..

이번에는 선착순 클릭할 수 있도록 토요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접수해야겠네요 ...

2022 한자능력시험 수시시험 일정

 

오늘의 교훈은 뭐든지 미리미리 빨리빨리 하자는 것이었습니다. 

모두 한자능력시험 잘 준비하시고,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