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워킹맘 초등학교 학습

초등 한자능력검증시험 8급 준비

by 워킹맘쏘이 2019.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한자능력검증시험 8급을 준비하느라 마음이 조급해지고 있어요.
다음주가 접수 마감이라 어제 원서도 작성했어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초등학교 1학년이 벌써 한자를 해야해?? '라고 생각하던 저였어요.


학교에서 받아쓰기 숙제에 한자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보고 ' 전 솔직히 지나치게 공부시키는 거 아닐까? '하고 염려했었거든요.


하지만 이젠 되려 학교에 고맙네요. 학교에서 안시켰으면 전 이런 게 있는 줄도 모를 뻔 했어요.
의외로 6세 ,7세 그리고 공립초 어머님들도 시험을 치르게 한 분들이 많더라구요.

학교에서 11월에 어문회 8급 시험을 친다는 것을 여름방학 때 알려주었었는데 역시 시험은 닥쳐야 준비하는 걸까요.
 이제 제 마음이 급해서 주말에 아이와 함께 한자를 보고 있어요.


알고보니 학교 받아쓰기 책에 있었던 한자들이 어문회 8급 시험에 나오는 한자였네요. 학교시스템의 치밀함에 놀랐슴다. 책은 받아쓰기 책에 있는 한자와 같은 것을 알았다면 괜히 산 것 같기도해요..

8급은 50글자만 알면되고어려운 글자는 몇 개 없어요.
한자가 상형문자이다보니 아이들은 이미지랑 잘 연계하는 듯 해요. 하지만 일만만을 가르칠 때 쬐큼 한계가...


학교에서 한다고해서 얼떨결에 시작하게 된 한자능력검증시험인데 8급이니까 그래도 욕심이 나네요.
혹시나 8급 시작하실 분은 굳이 저처럼 책 사지마시고 50자가 정해져있으니 그것만 인쇄해서 봐도 될 것 같아요.


이제 한 달이 남았으니 평일에는 제가 일하느라 봐주기어려워서 남은 주말을 잘 활용해보려고해요.
나중에 시험 당일 이야기도 포스팅해볼게요.
혹시 준비하시는 분들 계시다면 함께 파이팅해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응원의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