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사립초등학교 일기

사립초 초등 1학년 시간표

by 워킹맘쏘이 2019.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쏘이입니다. 

오늘은 저희 아이의 초등 1학년 시간표를 함께 공유하려고해요. 

사실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는 초등학교 시스템에 대해서 전혀 알수가 없더라구요. 

제가 다닌 시절은 너무 오래 전이기에 곧 아이를 초등학교에 입학시킬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일 것 같아서 공유 드립니다. 

사립초등학교이다보니 아침에 셔틀버스를 타고 등원을 해요. 

물론 셔틀 등원여부는 선택이 가능한데 저는 학교가 도보로는 등원이 불가능해서 셔틀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이른 시간에 타는 거라 아이가 학기 초에 힘들어했는데 금방 적응해서 지금은 잘 다니고 있어요. 

 

영어 방과후수업이 올해 4월부터 가능해지면서 영어 방과 후 수업을 매일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고, 

일반 방과후 수업은 많은 커리큘럼 중에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초등학교 입학했다고 이른 아침부터 고생하는 아이를 위해 가능한 본인이 원하는 수업 위주로 넣었구요. 

그러다보니 예체능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어릴 때부터 체력이 중요하니 운동은 넣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사립초를 보내면 사교육을 더 하지는 않는지 많이 궁금해하시는데요. 

사교육에 대해서는 어디까지나 엄마의 교육관에 따르시면 될 것 같아요. 다 보내거나 그런 분위기는 아닙니다. 

저는 학교 수업 끝나고 오면 5:30분인데 또 학원을 보내는 건 아이가 힘들어 할 것 같아서 수학 방문 학습지만 시키고 있어요.

물론 저희 반에는 영어 방과후만 듣고 일반 방과 후 시간에는 학원으로 보내시는 분들도 있구요. 

학원 숙제하느라 11시-12시에 자는 아이들도 있다고 듣고 있기는 하지만 제 교육관에는 맞지 않아서 저는 그렇게 하고 있지는 않아요.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내시기 전에 나는 우리 아이를 어떻게 키우고 싶은지 . 나의 교육관은 어떤 것에 가까운지 등에 대해서 스스로에게 많은 질문을 해보시길 바래요. 

부모님의 교육관이 확고해야 여러 주변의 ~하더라. ~카더라에 흔들리지 않고, 아이도 고생하지 않아요. 

다양한 육아서를 읽어보시면 와닿는 교육법이나 책이 있으실 거에요. 아직 시간이 있을 때 잘 고민해보시길 바래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