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사립초등학교 일기

사립초 중국어수업

by 워킹맘쏘이 2019.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립초 중국어수업에 대해서 공유해볼까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교육부의 오락가락하는 영어교육정책으로 인해 어린이집,유치원의 영어교육도 금지 될 뻔하다가 강한 반발로 취소가 되었던 적이 있어요.

사실 그 전에 교육부는 2018년부터 초등학교 1,2학년의 방과후영어수업을 금지시켰고 영어는 3학년부터 배우도록 정규교과에 포함되었어요.

그래서 영어대신 정규교과로 들어온 것이 중국어인 듯해요. 상식적으로 이상하죠...;;
영어는 안되고 중국어는 된다니...
여튼 이러한 배경으로 국제이해시간에 중국어를 배워요.

다행히 저희 아이가 입학한 2019년부터는 영어방과후교육이 가능하도록 1년만에 바뀌어서 미리 준비했던 저희 애 학교는 국회 통과 후 바로 영어 방과후 수업을 시작했어요.

그래서 결과적으로 의도치않게 영어와 중국어를 학교에서 다 배우게 되었네요.

사립초 고려하시는 분들이 가끔 이런 질문을 하시더라구요.

"미리 중국어를 가르쳐야할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중국어는 학교에서 시작하셔도 된다고 생각해요.
일단 영어와달리 미리 배우고 오는 아이가 별로 없고, 수업을 완전 기초부터 시작하구요.
진도도 영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차근차근 천천히 나가요.
참고로 전 영어와 일본어 그리고 약간의? 중국어를 할 수 있는데요.
중국어는 진도 나가는 거나 숙제가 없는 것을 보아 흥미 위주로 진행되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그래서 미리 준비 안하셔도 학교와서 충분히 아이가 즐기며 따라 갈 수 있어요.

교재 보시면 아시겠지만 참 재미있게 구성이 되어있더라구요.
왜 성인 교재는 재미있게 만들지 못하는지...제가 공부했던 교재랑 비교하니 천지차이네요 ㅠ

결론은 중국어는 학교와서 배워도 충분하니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꼭 어학을 미리 시키시고 싶으시면 영어를 더 하시라고 추천드려요.
영어 잘 하는 아이들이 많거든요^^

그럼 오늘도 힘내세요~!!

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