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사립초등학교 일기

사립초 학교급식

by 워킹맘쏘이 2019. 10.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아이의 사립초 학교급식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해요.

제가 워킹맘이다보니 집에서 간식이나 식사를 잘 챙겨서 먹이지못하는 현실이에요. 그래서 지원할 사립초를 결정할 때에 영양도 갖춰지고 재료도 믿을 만한 급식을 제공하는 학교를 선택하고 싶었어요.

Q.학교 급식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제가 보내는 학교는 매일의 급식이 홈페이지에 사진으로 업로드되어서 올라와요. 꼭 로그인하지않아도 보여서 전 입학 전에 미리 확인해보았어요.

그리고 일일이 홈페이지 들어가는것도 귀찮고 학교에서 올라오는 공지사항들도 홈페이지보다는 어플리케이션이 더 가독성이 좋아서 "아이엠스쿨"이라는 앱을 깔면 각 학교의 급식 사진과 공지사항들이 보여요.

Q.급식비는 얼마인가요?

작년 학교 입학설명회에 참석하였을 때 교장선생님께서 성북구가 무료급식 적용이 되었다고하셨어요. 그래서인지 급식비로 따로 내는 비용은 없구요. 유치원 때는 우유비용도 따로 냈었는데 학교에서 우유가 매일 나오는 데 따로 내는 비용은 없어요.

그리고 급식 관련 최근 기사를 보다보니 2021년부터는 서울시 내의 11개 자치구에서는 친환경무상급식이 적용된다고해요.

저는 서울시에서 무상급식을 할 때 사립초는 제외되는 줄 알았는 데 사립초도 동일하게 지원이 되어서 좋았네요.
http://m.blog.naver.com/120seoulcall/221387907344

그리고 잘 아시겠지만 1학년 급식과 6학년 급식이 다르지 않아요. 그래서 메뉴가 매운 국이나 매운 무침도 나오기 때문에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아이는 힘들어할 수도 있어서 미리 조금씩 매운 음식에 거부감을 낮추는 연습을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