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워킹맘 초등학교 학습

2022년 토셀 시험 일정

by 워킹맘쏘이 2022. 3.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립초 일상과 정보를 공유하는 쏘이입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토셀 시험이 치뤄지네요. 

저는 사립초를 보내면서 처음으로 토셀이란 걸 알았어요.

저는 영어유치원을 보내지도 않았기 때문에 어떤 아이들은 영어유치원에서 이미 토셀을 쳐본 아이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학교에서 단체로 시험 신청을 받아서 저희 아이가 사립초 저학년 때 2-3회 정도 쳤어요. 

토셀이 무엇인지 ? 토셀 쥬니어? 토셀 베이직 등의 수준은 무슨 차이인지? 토셀 준비물은 뭐가 있는지 등은 제가 예전에 실제로 아이 토셀 준비하면서 적었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토셀 베이직 시험 치고 왔어요. (토셀 준비물)

안녕하세요. 사립초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쏘이입니다. 오늘은 가을임에도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하루였어요. 토셀은 1시 10분까지 입실이라서 여유있게 화장실도 가게 하고 환경도 적응할 겸

miss100.tistory.com

 

 

토셀 베이직 시험 준비 중

안녕하세요. 사립초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는 쏘이에요. 몇 달전에 올해는 저희 딸을 토셀 시험에 응시시켜볼 생각이라고 시험 일정과 교재를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지금 5월 15일 시험을 앞두고

miss100.tistory.com

 

 

토셀 베이직? 토셀 스타터?

안녕하세요. 초등학습 정보와 사립초 입학 관련 정보를 나누는 쏘이에요. 작년에는 갑작스러운 코로나로 인해 도전을 고려하고 있던 한자능력검정시험 7급 응시와 토셀 시험 응시도 다 접었답

miss100.tistory.com

 

그리고 올해는 ??

저는 토셀은 이제 안치기로 했습니다. 

지나고 보니 시험도 학년별로 트랜드가 있더라구요. 

유치원-초저학년 : 토셀 

초중고학년 : 토플 쥬니어 , 빠른 아이들은 토플  ibt

그래서 저는 이제 아이가 4학년이다보니 토플로 갈아타려고합니다. 

초저학년 떄는 토셀이 아이들이 하기에 좋고 시험 분위기도 익히는 데 좋을 것 같고, 

고학년이라면 토플 쥬니어, 토플 ibt(이건 어려워요)로 갈아타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유치원, 초등저학년 부모님들이 참고하시기 위해 2022년 토셀 (tosel)시험 일정 공유드려요. 

5월 21일에 치르는 토셀 시험은 지금 접수기간이라 4월 26일까지 접수하셔야겠네요. 

2022년 토셀시험일정

 

TOSEL 실전문제집 Starter

COUPANG

www.coupang.com

 

 

TOSEL 실전문제집 Basic

COUPANG

www.coupang.com

 

 

TOSEL 심화문제집 Junior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