流行りの“萌え”ビジネス?「女子高生キムチ」に戸惑いの声
お米のパッケージや酒瓶のラベルなど、思いも寄らないところに萌え系の美少女イラストを 採用すると話題となって売上も上がる「萌え」ビジネスが広まっている中、広島県庄原市高野町の食品会社がパッケージに美少女イラストを使った食品を販売し ています。その名も「女子高生キムチ」。

同町出身で週刊 少年マガジンなどで連載中の漫画家、瀬尾公治さんによる女子高生のイラストがパッケージに使われている「女子高生キムチ」は、商品説明によれば「とうがら しのカプサイシンとコラーゲンで女子高生のようなプルプルお肌を目指しましょう」というコンセプトでできたキムチとのこと。しかし、このコンセプトが不可 解だったようで、はてなブックマークでは「意味がわからない」「名前が生々しい」「なにこれこわい」などのコメントが並んでいます。

こ のキムチ、ショッピングのコーナーから5個パック、刻みタイプ、切らないタイプなど、5種類の中から選べます。これまで萌え系イラストで有名になったもの といえば、秋田県羽後町の県産のお米のパッケージや酒瓶のラベル、北海道の豊富町~増毛町を結ぶバスのフリー切符などがありますが、これらと同じようにブ レイクとなるでしょうか。

"100% 한국산고추를 사용 일본에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김치에 사용된 고추는 대부분이 중국산입니다. 본고장의 맛을 고집해 모두 한국산의 고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김치를 먹고나면, 일본김치는 어딘가 부족하다고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가 봅니다.

그 이유중 하나는 재료에 있습니다. 특히 성분이 다른것이 고추. 뜻밖의 일로 한국산 고추에는 일본,중국산고추에 비해 괴로움의 원인인 카프사인이 적고 감미와 기름이라고하는 미묘성분이 많이 포함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때문에 한국의 김치에는 적당한 매운맛뿐만 아니라 깊은 맛이 느껴집니다.비타민 A.C도 한층 더 풍부합니다.

또 김치는 원래 유산균의 작용으로 발효시키는 식품 입니다. 일본의 김치는 단지 조미료를 쳐서 비볐을뿐, 얼절이 야체도 많아서 상당히 다른것 같습니다.  카프사인이라고 하면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어째서 고추나 카프사인이 주목받고 있는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방선분 촉진효과 : 고추에 포함된 카프사인은 매운맛의 성분으로 중추신경을 자극해
부신으로부터 아드레 날린을 시작으로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서 열애너지 대사가 활발하게되어 체내의 지방세포 분해를 촉진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혈당치 상승을 억제해 지방의 축척을 막는다 : 게다가 카이프사인이 혈당을 저하시킨다는 보고도 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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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에 비지니스 " - 즉 이 모에 시장은 일본에서도 엄청난 시장성이 있다고 해요

모에란??
만화나 애니메이션, 게임 등의 미소녀 캐릭터에 매력을 느끼는 것을 모에(モエ)라고 하는데요

워낙 일본 사람들이 미소녀캐릭터를 좋아하고
오타쿠라는 집단도 있는 나라이니만큼 그 시장성은 밝은 것 같아요

이러한 트랜드에 맞춰 이젠 여고생김치까지...
한국인으로써는 여고생과 김치를 도저히 연계시킬 수 없지만
일본인의 여고생 사랑을 알 수있는 글 인것 같네요^^

제가 일본 도쿄에 살았을 때 시부야에 자주 놀러갔었는데요
정말 많은 여고생들이 교복차림으로 다니더군요
그런데 일본 친구에게 들었는데 이미 졸업했는데도 교복입고 돌아다니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이해는 잘 가지 않았지만 그만큼 교복차림이 예쁘다고 생각하는 인식 때문이겠지요ㅋ
어찌되었든 일본의 모에 산업...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할 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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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b.hatena.ne.jp/articles/200906/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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