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워킹맘 초등학교 학습

공부가머니 검사 웩슬러검사 후기 1

by 워킹맘쏘이 2019.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쏘이입니다.
요즘 제가 즐겨보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MBC "공부가머니"라는 프로그램이에요.

제가 워킹맘이다보니 다른 집은 어떻게 아이를 교육하고 있는지 궁금했었는데 다른 부모님들의 교육방식도 볼 수 있고 전문가들의 의견도 들어 볼 수 있어서 흥미롭게 보고 있어요.

이 방송을 보다보니  거의 매회 지능검사(웩슬러검사)가 나와서 과연 무슨 검사인지 우리 아이는 어떤지 궁금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또 저의 특기!!
폭풍 검색에 들어가보았습니다.

웹상에서 웩슬러검사를 조사해보면 이 검사를 진행하는 다양한 센터가 나오더라구요.

웩슬러 검사는 조사해보니 평가기관과 평가자의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시험지를 푸는 것이 아니라 평가자가 질문과 답변을 하는 상황에서 올바른 해석을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제 개인적으로는 비용이 좀 비싸더라도 올바르고 객관적 평가를 받고 싶었어요.

웹과 맘카페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곳은 양재 KAGE 학술원이었습니다.

이 곳은 검사가 목적이 아니고 이 학술원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선발요건으로 웩슬러 검사를 시행하고 있어요.
웩슬러검사 시행 이후 상위 3%이내로 결과가 나오면 입학이 가능합니다.

일단 검사를 받고 싶어서 전화를 해봤더니 대기가 엄청나서 포기했답니다.
참고로 양재본원 말고 목동이나 다른 지점은 상대적으로 대기가 적어요.

꼭 이곳이 아니더라도 목동이나 강남에 웩슬러를 받고 상위권에 들면 해당 영재교육원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곳이 많아요. 요즘 영재교육원이 강남에서 유행한다더니 가격도 다르고 많더라구요.

하지만 전 KAGE말고 다른 영재교육원은 패쓰했어요.
작은 사설 기관은 아무래도 학원과 같은 느낌이라 결과적으로 점수가 좋게 나와야 그 영재원에서 교육받을 수 있기에 평가자의 객관성이 떨어질 것 같아서요.

그 담에 알아본 곳은 이든센터 지형범 선생님이에요. 이 분은 웹에서보다는 맘카페에서 이름이 자주 언급되셔서 알게되었어요.

찾아봤더니 그런 사립 학원도 아닌 듯하고 상담을 잘 해주신다는 평이 많아서 관심이 가더라구요.
이 분에 대해서 조사를 더 해봤더니 멘사 회장역임하시고 영재 관련된 저서도 많이 쓰셔서 이 분 한테 웩슬러 검사를 받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결국 여기로 검사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 달정도 기다렸으나 양재 KAGE대기에 비하면 짧은 거라 최종 이곳으로 결정하였어요.

검사 당일 이야기는 후기2를 통해서 또 올릴게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구독도 환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