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쏘이의 초등워킹맘 일기/초등학교 필수템

초등학교 1학년 책상

by 워킹맘쏘이 2019.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쏘이입니다. 

오늘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 둔 예비 학부모 분들을 위해 초등학교 1학년 되기 전 준비해야 할 필수템인 책상에 대해서 적어보려고해요. 

일단 저는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는 야마토야 부오노 책상을 사용을 했구요.

아이가 초등학생이 된다고 하니 책상을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맘카페와 백화점, 가구 매장을 둘러보며 많은 고민을 했었어요.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1. 아이 성장에 맞춰서 높낮이 조정이 가능할 것 2. 디자인  이었어요. 

여러 책상을 고민하고 고민한 결과 결국 저는 1. 일룸 링키 플러스 책상 , 2. 니스툴그로우 책상으로 추리게 되었어요. 

그리고 최종 선택은 결국 직접 사용하게 될 저희 아이에게 맡겼구요. 결과적으로 저희 집에 들어온 아이는 링키플러스가 되었습니다. 

일룸 홈페이지 캡쳐
니스툴그로우 홈페이지 캡쳐 

 

 

지금 사용한 지 이제 1년 정도가 되었는데요. 살 때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을 몇 가지 공유 드릴게요. 

짐이 많아진 우리집 링키 플러스 책상 (지저분해서 죄송해요^^;;)

Q. 각도 조절 기능 잘 쓰나요?

각도 조절기능 있으면 책읽기도 좋을 것 같고 해서 더 비싸지만 각도 조절 기능이 있는 것으로 샀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쓸 일이 없어요.

일단 자동으로 올라오는 각도 조절 책상이 아니라면 초등 저학년 힘으로 저 각도조절 부분을 당겨서 쓰기가 생각보다 힘이 많이 들어요.

그리고 책상 위에 색연필이나 책이나 이런 것들이 올려져 있는데 각도를 올려버리면 우르르 다 떨어져요. 올려져 있는 물건 치우기 귀찮아서도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가성비 생각하시면 그냥 각도 조절 기능 없는 책상으로 사셔도 전혀 문제 없을 것 같아요. 

 

Q. 상부 책장 세트까지 필요할까요? 그냥 책상만 살까요? 

저는 처음에 책상과 의자 세트만 샀는데요. 결국 이후에 상부 책장을 따로 샀어요. 

교과서도 학교에 놔두고 다닌다고하고, 1학년이 책이 얼마나 있겠어...하고 안샀는데요. 

막상 문제집이랑 노트들이 모이다보니 꽤 되더라구요. 그리고 가능한 저는 다 끝난 교과서나 문제집도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꽂아놓고 있어서 결국 필요하더라구요. 나중에 사면 번거로우니 이왕 사실 거 한 번에 사셔서 설치하시길 추천드려요.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응원의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