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는 드러그스토어가 많이 있습니다.

제가 유학시절 자주 애용하던 곳은 노~란 간판의 마츠모토키요시(マツモトキヨシ)입니다.

신쥬쿠,하라쥬쿠 등 번화가에는 꼭 하나씩 있지요.




일본 드러그스토어에서는 일반의약품,식품,화장품 등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올리브영에서 일본제품들을 수입해서 판매하고 있지만 마츠모토키요시에 가보면

훨~씬 많은 품목을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드러그스토어를 방문한다면 꼭 사야할 물건 몇 가지를 추천해드리고자합니다.

1. 상쾌한 눈을 원한다면 - 아이본 (アイボン)

저도 가끔씩 렌즈를 끼는데요. 렌즈를 끼고나면 눈도 뻑뻑하고 충혈되고는 합니다.

일본 친구가 아이본을 써서 저도 시작하게 되었어요. 화장지우고 세수하고 난 다음에 뚜껑에 있는

저 컵에다가 아이본액을 담고 상품표지에 있는 것처럼 눈에다 적셔주시면 되요.

저는 주로 시원~한 느낌이 나는 아이본쿨을 썼었는데 홈페이지 들어가보니까 종류가 무지 많더라구요.

비타민이 함유된 것도 있고 , 그냥 시원한 느낌이 강하지않은 마일드도 있고, 봄에 꽃가루 날릴때

알러지가 있는 분들을 위한 아이본AL등 다양한 제품 라인이 있어요.   

자세한 제품 내용은 아이본 홈페이지(http://www.eyebon.jp/top.html) 참고해주세요.

2 . 열 날때 붙이고 자면 싹 나아요 - 熱さまシート(네쯔사마시토)

열 날때 붙이는 해열시트에요. 우리나라에도 국산제품으로 여기저기서 나왔던데 향이 강해서 전 싫더라구요.

열 나면 예전에는 물수건 적셔가면서 머리에 대곤 했는데 이건 붙이면 떨어지지도 않고 무지 편해요.

그림보면 아시겠지만 왼쪽은 애기용,오른쪽은 어른용이에요. 애기용은 피부에 더 순한 핑크색으로 된

열시트도 있어요. 집에 사두면 감기몸살 한번씩 앓을 때마다 유용하답니다. 요것도 추천!!

3 . 갸루패션의 완성을 위해 - 프레쉬라이트(fresh light) 염색약

일본에서는 염색머리를 더 선호하는거 아시죠??요즘 우리나라에도 갸루,갸루오가 많아진것 같긴하네요.

저도 밝은 갈색의 헤어컬러는 선호합니다. (베이지,모카컬러 좋아해요 ^-^)

우리나라보다 색상이 다양하게 나오기때문에 색다른 컬러를 원한다면 일본에서 사오는 것도 추천합니다.

4. 반짝반짝 빛나는 네일아트


우리나라에도 펄(라메)가 들어있는 메니큐어는 있긴하지만 종류가 많지않고 또 라메의 크기가 큰 게 없어요.

전 큰 라메를 선호하는 편이라 일본가면 몇 개씩 사서오곤합니다. 특히 pa에 핑크 색상시리즈 다 좋아합니다.




제가 직접 써보고 좋았던 것만 추리니 몇 개 안되네요.  그래도 드러그스토어 가시면 진짜 구경하는 것 만으로도

시간가는 줄 모른답니다. 특히 일본어를 좀 하시면 좋고 특이한 물건을 고르기가 쉽지요 .

2011년에는 일본 출장가는일이 생길까요?? 어디서 공짜 일본행티켓 떨어졌으면 좋겠네요. ^-^

내일부터 출근인데 여행가고 싶네요 ^-^;; bye~~~~~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